안녕하세요, 쇼피파이 오피셜 파트너 캡스톤입니다!
이번에 글로벌 이커머스 - 쇼피파이&드랍쉬핑에 대한 좋은 정보를 블로그로 전달해 줄 수 있는지 제안을 받았습니다.
버니스쿨님이 운영하시는 글로벌 이커머스 블로그에 이미 '아마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계셔서
글로벌 이커머스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쇼피파이 그리고 드랍쉬핑에 대해서 제대로 소개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
기쁜 마음으로 블로그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글을 통해서 드랍쉬핑은 무엇인지 그리고 드랍쉬핑을 시작하기 위해서 꼭 신경써야하는 몇가지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부터는 본격적인 드랍쉬핑 파헤치기를 시작합니다!
바로 그 첫번째 시간은 쇼피파이 드랍쉬핑에서 정말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볼 수 있는 드랍쉬핑 상품소싱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러를 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 쇼피파이 드랍쉬핑 실전 노하우 ! 상품 소싱 시작합니다
상품 소싱을 위해 고려해야할 점!
1. 신뢰할 수 있는 공급 업체 찾기
드랍쉬핑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것이, 내가 소싱한 상품이 과연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잘 도착하는지 입니다. 그리고 드랍쉬핑 입문자들은 드랍쉬핑의 배송기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소비자들이 불만을 제기하면 어쩌지?교환과 반품이 들어오면 어쩌지? 라는 다양한 생각들입니다. 이 모든것들은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고, 그들과 원만한 관계를 이어가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그럼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처음부터 비용을 써서, 미국에 창고를 갖고 운영하고 있는 드랍쉬핑 공급업체를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소싱하여 드랍쉬핑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신뢰할 수 있는 드랍쉬핑 업체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 리뷰를 꼼꼼하게 확인하기 :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제 제조업체, 유통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구매 평점 및 상품 판매량을 확인하기 : 상품이 최근 몇개가 팔렸는지가 중요합니다.
✅ 판매자의 스토어 전체 상품을 확인하기 : 해당 부분에서 공급업체의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드랍쉬핑의 성공은 팔릴만한 상품을 찾았는지가 결정합니다.
2.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
제품의 가치를 추가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드랍쉬핑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질문하는 것 중에 드랍쉬핑의 핵심인 부분이 있습니다.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여러명인데..내 자사몰에 들어와서 상품을 구매할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은 정말 많지만.. 자사몰에 들어와서 구매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는 제품을 다르게 보이게끔 마케팅을 하고 사람들이 자사몰에 들어올 수 있게 유입을 만들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는 A라는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상품이지만, 누군가에게는 B라는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문제점 해결이라는 측면에서 너무 확실한 효능이나 효과가 있어서 다른 마케팅 포인트를 잡아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동일한 상품을 동일한 타겟, 즉 잠재 고객에게 판매한다고 할 때 우리가 마케팅적으로 정말 뛰어나지 않는다면, 초보자에게는 가능성이 그만큼 없는 시장이됩니다.
그렇다면 제품에 가치를 추가한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그 것을 정확하게 해결해주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페이스북 관련 커뮤티니 확인하기 : 피부 문제, 생활의 불편함, 특정 타겟층이 모여있는 커뮤니티
✅ 소셜 미디어 적극 활용하기 :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걱정이 있는 사람들은 관련 키워드를 검 색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적절한 드랍쉬핑 앱 선택
사실 많은 분들이 드랍쉬핑을 하기 위해서 어떤 앱이 좋은지 물어봅니다. 드랍쉬핑앱은 단순히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앱부터 상품 조사와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다양한 시장조사 도구 앱까지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가 자랑하는 앱 생태계에 이미 너무 많은 앱들이 있기에 어떤게 좋다라고 추천드리기 보다는 다양한 앱을 테스트해보고 나와 가장 잘 맞는 앱을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각 앱의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 드랍쉬핑 상품 소싱 앱 : 대표적으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상품을 손쉽게 소싱할 수 있고, 연동성이 좋은 Dsers라는 앱이 있습니다. 그리고 Zendrop, Auto-DS, Cjdropsshipping과 같은 다양한 상품 소싱앱이 있습니다. 앱에 따라서 제품 배송기간이 단축된다거나, 상품에 대한 검수 서비스를 제공한다든지, 고객 응대가 뛰어나다든지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드랍쉬핑 상품 조자 앱 : 상품 조사를 위한 정말 많은 앱이 있습니다. Auto-DS는 상품 소싱과는 별도로 상품을 조사할 수 있는 부분도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 조사를 위한 앱은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의 콘텐츠를 별도의 필터를 설정하여 분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minea와 같은 앱들은 특히 광고를 분석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월 이용료가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드랍쉬핑 앱의 기능은 비슷한 부분도 많기 때문에 여러개를 테스트 해보고, 내가 편한 앱을 테스트 해보면 좋습니다. 때로는 몇개의 앱을 통합해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검색된 데이터 결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3. 트렌디한 인기 상품 VS 틈새 시장을 파고드는 유니크한 상품
많은 사람들이 팔고 있는 상품을 차별화해서 판매하는 것이 드랍쉬핑의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시장에서 많이 팔린 다는 것, 그리고 많은 셀러들이 판매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시장성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그만큼 내가 벤치마킹 할 판매자들도 많습니다. 단점은 다수 중 한명이 될 수 있다는 것이고 차별화하고,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을 설득하기 어렵다면 잘팔리는 상품이 나에게는 해당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니크한 상품, 시장에 많이 풀리지 않은 상품은 어떨까요? 드랍쉬핑의 일반적인 소싱방법으로는 이러한 상품을 소싱하기에 어렵습니다. 대신 나만의 상품을 만들 수 있는 Print On Demand라는 모델을 사용하면 나만의 독특한 상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POD는 나만의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디자인이 프린팅된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POD 전용 앱을 사용해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드랍쉬핑을 이제 막 시작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초보자분들에게는 해당 보델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드랍쉬핑방법을 통해서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고객의 유입은 어떻게 만드는지,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을 해야하는지 모두 다 알아야,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있게 이제 막 드랍쉬핑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트렌디한 인기상품을 판매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다음시간에는 상품을 소싱 2편! 상품을 소싱하는 원칙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떠한 가격대로 팔아야하지?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해야햐지?
여러분들의 고민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해당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 유튜브 채널 '이컴랩'에서는 상품 소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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